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귀포에서 백두산까지 평화통일 올레길 잇겠다”

기사승인 2017.09.14  20:59:55

공유
default_news_ad1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귀포시협의회 제18기 출범식
송재철 협의회장 취임…9개 분과 자문위원 85명 위촉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귀포시협의회(회장 송재철)가 14일 서귀포칼호텔에서 민주평통 서귀포시협의회 자문위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8기 출범식 및 출범회의를 개최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귀포시협의회(회장 송재철)가 14일 서귀포칼호텔에서 이상순 서귀포시장, 윤춘광 도의회 부의장, 강시백·강익자·김영보·오대익·현정화 의원, 김영훈 민주평통 제주지역 부의장, 성일승 민주평통 제주시협의회장, 민주평통 서귀포시협의회 자문위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8기 출범식 및 출범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출범회의에 이은 출범식 행사는 내빈소개, 국민의례, 제18기 자문위원 선서, 공로패 및 평통기 전달, 취임사, 임명장 및 위촉장 전수, 우리의 소원 합창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송재철 민주평통 서귀포시협의회장은 취임사에서 "최근 대한민국은 안보의 최대 위기를 겪고 있지만 통일이라는 목표에 희망을 주는 메시지도 있다"며 "민주평통에서는 여·야, 진보·보수가 없는 국민 대통합 운동을 전개하고 제주 올레길을 서귀포에서 백두산까지 잇는 평화통일 올레길로 승화시키겠다"고 밝혔다.

김영훈 제주지역 부의장은 격려사를 통해 "오늘 위촉된 제18기 자문위원들은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기반 조성이라는 목표에 동참해야 한다"며 "자문위원들이 주인의식과 책임감을 갖고 리더십을 발휘해 통일의 훈풍이 백두산까지 불도록 노력하자"고 밝혔다.

제18기 민주평통 서귀포시협의회는 지회장 2명, 간사위원 1명, 수석부회장 1명, 부회장 4명, 분과위원장 9명, 사무국장 1명 등으로 구성됐으며 85명의 자문위원이 참여한다.

한편 민주평통은 다음달 31일 서울에서 의장인 문재인 대통령과 각 당 대표, 각 부처 장관을 비롯한 국내·외 자문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8기 전국출범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다음은 민주평통 서귀포시협의회 임원 명단.

△협의회장=송재철 △지회장=김영보 양성춘 △간사위원=이경익 △수석부회장=양지선 △부회장=임성우 김성은 장순희 현용관 △분과위원장=강승해(기획홍보분과) 부영진(통일정책분과) 정영수(교류협력분과) 박원홍(국민소통분과) 이명임(교육홍보분과) 나임순(문화예술분과) 강복실(사회복지분과) 정묘생(여성분과) 진석준(청년분과) △사무국장=김준우. 김정희 기자

김정희 기자 jhkim@jemin.com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set_new_S1N41
set_new_S1N34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