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원희룡 제주도지사 국회방문…4·3특별법 개정 조속 처리 요청

기사승인 2018.11.09  17:36:09

공유
default_news_ad1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9일 국회를 방문해 '제주4·3특별법'과 '제주특별법' 개정안의 조속한 처리를 요청했다.

이날 원 지사는 인재근 국회 행정안전위원장과 여·야 행안위 간사단,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함진규 정책위원장, 윤재옥 원내수석부대표 등을 만나 '제주4·3특별법 개정안'과 '제주특별법 개정안'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원 지사는 국회의원들을 만난 자리에서 행안위 법안심사소위 재심의를 앞두고 적극적인 개정 협조를 요청하며 "제주4·3특별법은 좌우 이념을 떠나 화해와 상생을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인재근 행안위원장은 "지난달에 열린 국정감사 당시 제주도청 앞에서 98세 할머니와 약속을 했다"며 "돌아가시기 전에 70년 된 한을 풀어드려야 한다"고 말했다.

자유한국당 소속 의원들도 "제주4·3에 대해 국회 내 공감대가 많이 형성돼 있다"며 "잘 챙기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제주4·3특별법 개정안(오영훈 의원 대표발의)'은 지난해 12월19일 국회에 제출돼 2차례에 걸쳐 국회 행정안전위 법안심사소위에 안건이 상정됐다.

지난 3월에는 심의가 이뤄지지 않았고 9월 심의에서는 국정감사가 끝난 후 재심의하기로 논의됐다.

이와 함께 도민의 복리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제주특별법 개정안'도 지난해 12월28일 국회에 제출됐다. 양경익 기자

양경익 기자 yki@jemin.com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ad39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