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사랑 나눔위해 먼 길 오른 제주 고등학생들

기사승인 2019.01.13  11:22:27

공유
default_news_ad1

제주형 교육복지'고등학생 해외봉사단' 12~19일 베트남 봉사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12~19일 고등학생 해외봉사단 학생들이 베트남에서 해외봉사활동을 한다고 밝혔다.

고등학생 해외봉사단은 제주형 교육복지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사업이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고등학생 해외봉사단 학생 20명과 지원단 등 관계자 총 29명이 참가한다.

봉사단은 김만덕기념관이 건립한 베트남의 중남부 칸호아성의 칸호아제주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음악, 미술, 체육 분야의 재능나눔 활동과 운동장 화단가꾸기 등의 노력봉사활동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와 함게 글로벌 진로탐방을 위해 호치민 대학교를 방문, 대학생들과의 교류활동 시간을 갖는다. 

특히 호치민대학교 인문사회과학대학 한국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제주의 문화·자연·음식·신화를 주제로 학생들이 직접 프리젠테이션 발표도 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해외봉사단 학생들은 지난해 10월 발대식을 갖고 봉사활동을 위한 준비과정을 거쳤다. 

이들은 해외봉사활동의 가치와 태도, 베트남 문화·역사 이해 교육, 도내 다문화 가정 학생 대상 재능나눔 활동, 언어·안전 등의 교육활동, 1박2일 워크숍 활동 등을 실시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해외봉사활동으로 자긍심과 나눔·배려·협력의 가치를 이해하고 내면적 성장을 통해 이 시대를 이끌어 갈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올해 처음 추진하는 사업인만큼 참가한 모든 학생들이 많은 것을 보고 배우고 느낄 수 있는 시간이길 바란다"고 전했다. 

송민식 기자 gasmin14@jemin.com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ad39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