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文 대통령, “2030년까지 제조업 세계 4강 달성”

기사승인 2019.06.19  16:23:33

공유
default_news_ad1

제조업 르네상스 비전 및 전략 발표
19일 안산 스마트제조혁신센터 방문

문재인 대통령이 19일 안산 스마트제조혁신센터에서 열린 제조업 르네상스 비전선포식에 참석해 오는 2030년까지 제조업 세계 4강 및 국민소득 4만불 목표를 달성하겠다고 공언했다.

이날 행사는 제조업 강국 도약을 표명하는 자리로, 문 대통령은 “4차산업 혁명시대에도 제조업은 우리 경제의 중심”이라며 정부가 추진하는 르네상스 비전 및 전략 4가지를 제시했다.

먼저 문 대통령은 “스마트화, 친환경화, 융복합화를 중심으로 ‘제조업 혁신’을 가속화 하겠다”며 스마트공장 확대, 친환경 차‧선박 등 기술개발 지원을 비롯하 산업단지 대개조 계획도 올해 중 수립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와 함께 “혁신을 통한 미래산업 육성과 기존 주력산업의 고부가가치화”를 추진하겠다며 신산업 분야에 대한 대규모 투자 및 규제개혁을 통한 체계적 지원, 기업활력 개정을 약속했다.

또 문 대통령은 “제조업을 둘러싼 사람·기술·금융·조달 등 산업생태계 전반을 ‘혁신’ 중심으로 전환하겠다”며 “혁신제품은 정부가 첫 구매자로서 선도적 수요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혁신 신산업과 지역경제 활성화, 고용창출에 기여하는 국내투자에 대한 지원을 대폭 강화하겠다”면서 “첨단기술, 신산업 분야, 위기·낙후지역 ‘지방투자’에 대해 세제 지원을 대폭 확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세계 기업 대표 90여명, 스마트제조혁신센터 산학협력프로그램 참여 대학생 10여명과 홍남기 경제부총리, 유은혜사회부총리,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이재갑 고용노동부장관, 박영선 중소기업부 장관 등이 참석했다.

김하나 기자 hana4557@naver.com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ad39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set_hot_S1N37
set_hot_S1N34
set_hot_S1N40
set_hot_S1N47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