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9 바이나인 이진혁 (사진: 트위터 계정 @debutBY9)

'프듀X' 탈락 연습생들로 구성된 가상의 그룹 'BY9(바이나인)'의 데뷔 가능서을 향해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22일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엔 Mnet '프로듀스 x 101'(이하 프듀X) 마지막 데뷔 평가 생방송에서 아쉽게 탈락한 연습생들로 꾸려진 가상의 그룹 'BY9(Be Your 9-이하 바이나인)'이 등장했다.

앞서 일부 팬들은 그룹 'X1(엑스원)' 데뷔 문턱에서 탈락의 고배를 마시게 된 12위부터 20위까지(젤리피쉬 김민규·스타쉽 구정모·티오피미디어 이진혁·C9 금동현·울림 황윤성·뮤직웍스 송유빈·스타쉽 함원진·iMe korea 이세진·HONGYI 토니)의 연습생들로 구성된 가상의 그룹을 제작, 이어 이들의 실제 데뷔를 염원하는 모금 운동을 시작하게 됐다.

이어 한 누리꾼은 직접 트위터 계정을 개설해 현재 지하철 광고 게재를 위한 모금액 달성에 성공한 상태이며 광고 도안 및 게시 위치 등까지 임시로 결정된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팬들은 해당 그룹의 공식 로고까지 확정, 현재 티오피미디어 소속사 이진혁 연습생의 디시인사이드 마이너 갤러리·네이버 팬카페·다음 팬카페 등은 그의 파생 그룹 활동 가능성을 적극 지지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 대해 일부 팬들은 연습생들의 초상권 문제와 관련해 소속사와의 갈등 가능성을 우려했으나 이에 대해 트위터 계정주는 "소속사와 합의할 수 있도록 노력 중에 있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