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사진: JTBC)

화장품 제조 전문 기업 한국콜마의 윤동한 회장이 직원들에게 정치색이 짙은 동영상을 시청하게 해 연일 논란이 되고 있다.

8일 JTBC 뉴스를 통해 한국콜마 윤동한 회장이 최근 일본과 대립 관계에 있는 현 정부에 대해 비판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한 유튜버의 동영상을 직원들에게 강제로 시청하게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보도에 따르면 한국콜마 윤동한 회장은 지난 6일과 7일 열린 '월례조회'에서 일본 수출규제 관련 대응책을 설명하는 과정에서 해당 동영상을 시청하게 했다.

그러나 월례조회 종료 후 SNS 익명 게시판에는 불쾌하다는 반응이 잇따랐다고 한다. 이는 유튜버가 현 정부를 반미 국가 베네수엘라로 예를 들면서 "미국이 등을 지자마자 망해버렸다. 7달러에 여자들이 몸을 팔고 있다. 한국도 그 꼴이 날 것"이라며 자극적인 성 상품화 발언을 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해당 동영상에는 '한국 여자 몸 7천원에 팔수도'라는 자극적인 문구가 적혀 있어 더욱 논란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

한편, 한국콜마는 9일 공식입장을 내고 "물의를 일으킨 점에 대해 국민 여러분께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한국콜마는 "8월 월례조회에서는 현재 한일관계 악화, 미중 무역전쟁 등 대외 경제 여건이 경영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내용을 역설했다. 더불어 현 위기상황을 강조하며 새로운 각오로 위기에 적극 대응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또 "대외적 환경과 현상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최근 인터넷상에 유포되고 있는 특정 유튜브 영상의 일부분을 인용했다”며 “영상을 보여준 취지는 일부 편향된 내용처럼 감정적으로 대응하거나 현혹되어서는 안 되고 올바른 역사인식을 갖고 현상황을 바라보고 기술력으로 극복해야 한다는 것이었다"고 해명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