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감귤연합회에서는 2020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맞아 지난 11월 11일부터 진행된 `까먹지 말고 까먹자!` 이벤트를 시행하였다.

SNS를 통해서 쌓인 좋아요의 총 개수만큼 수험생에게 도움이 되는 선물을 지급하는 해당 이벤트는 10개의 좋아요, 댓글마다 1명의 수능생에게 수능 당일에 패키지를 지급하겠다는 내용이었다. 이는 "2020 수능을 응원합니다!"라는 이벤트와 함께 개최되었는데, 페이지 좋아요 이후 댓글을 남길 경우 홍보 팜플렛에 응원자의 성함이 개재되는 것이었다. 댓글 이벤트 역시 추가로 이루어져, 당첨이 된 자에게는 1박스의 감귤이 지급되었다.

경화여자고등학교, 경화EB고등학교, 경화여자중학교, 광주남자고등학교가 자리한 수하길 11번 길에서는 대학수학능력시험 당일 06시 30분부터 기프트 패키지 지급 이벤트가 이루어지게 되었다. `제주감귤연합회`에서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수능 응원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의 수만큼 수험생들에게 선물을 나누어주게 되었다. 해당 이벤트는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한편, 제주감귤연합회에서는 감귤 데이 문화 페스티벌을 실시하여 지친 일상 속에 휴식을 부여한다. 오는 12월 1일에 진행되는 감귤데이 행사는 매년마다 무수한 관심과 사랑을 모아오고 있으며, 특히 이번 연도에는 보다 단단하고 우수한 구성으로 열릴 예정이다.

해당 이벤트에서는 김소현과 손준호로부터 이루어지는 뮤지컬 콘서트가 있을 예정이며 `새콤달콤 인문학 강연`은 김창옥 강사로부터 진행된다. 이준형 마술사가 보여주는 신기한 마술 공연과 함께 사우스 카니발의 유쾌한 제주 방언 콘서트까지 열려 방문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제주감귤연합회가 개최하는 감귤데이 이벤트에서는 더욱 다양한 행사 소식도 만나볼 수 있다. 귤 다방과 SNS 이벤트를 즐길 수 있음은 물론 감귤 마켓과 뷰티샵에서 다양한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농장 사진전은 물론 5층 공연장 로비에서 이루어지는 감귤농장 사진전과 다양한 콘셉트로 이루어진 피크닉 포토존은 물론 스티커를 부착하여 그립톡을 만드는 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관계자는 "이 행사를 통하여 제주감귤을 보다 심도 있게 이해할 수 있게 될 것"이라 전했다.

아울러, 감귤데이 전시 및 체험 행사에서는 제주감귤로 이루어진 차, 디저트 등을 시음해볼 수 있게 되며 페이스 페인팅이나 네일 아트도 받아볼 수 있게 된다. 퇴장할 시에는 기념품과 제주 감귤이 증정된다. 한 곳에서 다양한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행사인 만큼이나 많은 사람은 감귤데이에 주목하고 있다.

선착순 사전 예매로써 진행되는 12월 1일의 감귤데이 이벤트는 마감이 임박한 상태이므로 참여를 원하는 경우 빠르게 신청하는 것이 좋겠다. 포털에 `2019감귤데이`를 검색하면 더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