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방학 때 늘어나는 눈성형…재수술·부작용 위험 피하려면?

기사승인 2019.12.02  17:09:55

공유
default_news_ad1
 (사진: 그리다성형외과 반호경 원장)

수능이 끝나고 겨울방학 시즌이 시작되자 성형에 관심을 두는 수험생 및 학생들이 크게 늘고 있다. 실제 성형외과 마다 11월 중순부터 수능 성형 등 성형 특수를 맞아 눈성형이나 코성형 상담을 문의하는 이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가장 문의가 많은 성형수술 분야는 눈성형이다. 쌍꺼풀수술이나 눈매교정, 트임수술 등의 눈성형은 비교적 수술적 위험에 대한 부담이 적으면서도 이미지 변화가 매우 크기 때문에 수술 수요가 매년 꾸준히 늘고 있다.

눈성형 중에서는 최근 자연스러우면서도 크고 또렷한 눈매를 만들 수 있는 방법으로 자연유착 쌍꺼풀 수술과 눈매교정, 트임수술 등이 크게 주목 받고 있다. 자연유착 쌍꺼풀수술은 매몰법과 절개법의 단점을 보완해 비교적 눈꺼풀 피부에 주는 자극을 줄이면서 단단하고 자연스럽게 쌍꺼풀을 만들어 내는 수술법이다.

눈꺼풀을 절개하지 않으면서 피부와 근육 사이의 자연스러운 유착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수술 인위적인 느낌이 적고 자연스러운 라인을 만드는 효과가 있다. 또 단순 매몰법과 달리 쌍꺼풀이 풀리지 않으면서도 라인이 자연스러워 선호도가 높다.

눈매교정은 쌍꺼풀 수술을 해도 졸려 보이는 인상인 경우, 눈을 더 크고 선명하게 만들면서 또렷하게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다. 또 앞트임과 뒤트임, 밑트임 등의 트임수술은 눈의 가로 길이와 세로 폭을 키워주어 시원시원한 눈매를 완성시킬 수 있다.

이렇게 개인별 눈의 특성에 맞게 적절한 눈성형 방법을 진단, 적용해 주면 이미지 변신에 성공하면서 호감형 인상을 가질 수 있다. 하지만 그럼에도 상담을 충분히 받지 않고, 광고나 가격만 보고 무분별하게 수술을 결정했다간 결과가 불만족스럽거나 부작용으로 인해 재수술이 필요하게 될 수도 있는 만큼 신중한 결정이 필요하다.

그리다성형외과 반호경 원장은 "겨울방학 시즌이 되면서 쌍꺼풀 등의 눈성형을 상담하는 환자들이 크게 늘고 있다. 하지만 눈성형이 무조건적으로 아름다운 얼굴을 만들어 주는 것은 아니다"라며 "무분별한 눈성형은 자신의 얼굴과 어울리지 않는 부자연스러운 결과를 초래하기도 쉽고, 염증 등의 부작용 발생 가능성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만족스러운 눈성형을 위해서는 1:1 전담 시스템으로 상담 및 수술이 진행되는지, 그리고 풍부한 경험의 의료진이 직접 수술을 집도하는지, 병원의 안전시스템이나 수술 전후 관리 프로그램 등은 체계적인지 등을 따져보는 것이 현명하다.

또한 과도한 트임이나 눈매교정 등은 어색해 보일 수 있으므로 전체적인 이미지와 균형을 이루도록 비율의 조화와 개성을 고려한 눈성형이 시행되는 것이 바람직하다.

황정은 기자 enter@jemin.com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ad39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set_new_S1N40
set_new_S1N47
set_hot_S1N37
set_hot_S1N34
set_hot_S1N40
set_hot_S1N47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