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겨울방학이 시작되므로 충분한 회복기간이 확보되어 수험생들은 눈성형과 코성형을 함께 하는 경우가 많다. 쌍꺼풀 수술, 눈매 교정과 같은 눈성형과 콧대를 오똑하게 만드는 코성형을 함께 하면 좀 더 드라마틱한 외모 변화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이다. 

눈성형과 코성형을 함께 할 때는 좀 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아름다운 얼굴의 조건은 이목구비가 서로 조화를 이루는 것인데 눈성형과 코성형을 동시에 진행하면 눈과 코의 모양이 달라지므로, 달라질 눈의 크기, 쌍꺼풀의 정도, 콧대의 높이, 코끝의 각도, 코라인 등을 예측하고 수술을 해야 한다.

따라서 눈성형, 코성형 각각에 대한 노하우뿐만 아니라 눈과 코를 동시에 수술한 경험과 노하우가 많은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아직 경제적인 독립을 하지 못한 수험생들의 경우, 두 가지 성형수술을 하다 보니 비용적인 부담으로 가격적인 측면만 고려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가격할인에 현혹되어 병원을 선택한다면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또한, 눈과 코성형을 함께 하는 경우 환자들은 수술 후 결과를 종합적으로 예측하기 보다 눈성형과 코성형을 분리해서 원하는 모양을 이야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환자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여 전문의로서 조언과 디자인을 제시해주는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눈성형의 경우, 회복기간이 짧고, 흉터가 거의 없으면서 잘 풀리지 않는 자연유착법쌍꺼풀 수술로 자연스럽게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 주고, 몽고 주름이 있는 경우에는 앞트임도 함께 한다. 쌍커풀 수술만 단독으로 했을 때보다 좀 더 시원하고 매력적인 눈매를 완성할 수 있다. 

코성형은 보통 콧대를 높이는 성형을 많이 하는데 이마에서부터 콧대, 코끝까지 이어지는 라인을 아름답게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 때 피부 조직, 두께 등 개개인의 특성에 따라 적합한 재료를 선택해야 한다. 

눈과 코는 얼굴의 인상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들이므로 전체적인 이미지와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세심한 상담과 진단이 이루어져야 재수술 없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코수술의 경우 이마에서부터 입술 턱 등으로 이어지는 라인을 잘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며, 예뻐지고 싶은 욕심에 무리하는 것은 금물이다.

[도움말] 1mm성형외과(일미리성형외과) 김형석 원장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