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눈성형을 통해 평소 고민이었던 외모를 개선하려는 이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눈은 크기와 모양이 조금만 바뀌어도 이미지가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눈성형을 선호하고 있다. 

그러나 단지 외모 개선만을 생각하고 섣부르게 ‘눈성형’을 진행할 경우 부작용이나 불만족 등으로 재수술의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반드시 본인이 하고자 하는 눈성형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부작용 사례 등을 명확히 인지한 후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보다 만족스러운 눈성형을 위해서는 본인 눈꺼풀의 두께, 피부, 지방의 정도 등과 같은 눈의 유형를 확인하고 가지고 있는 특성을 고려해야 한다. 그에 따른 정확한 분석과 적합한 수술 방법으로 접근하고 해당 수술에 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전문의와 충분히 논의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또한 개개인에 따라 부작용 및 응급상황에 대비한 병원의 응급안전시스템과 수술 장비를 갖추고 있는지, 정확한 분석을 위한 검진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는지, 안전한 회복을 위해 사후관리시스템은 맞춤으로 진행되는지 꼼꼼히 체크하고 수술을 진행여부를 선택하는 것이 부작용 및 재수술의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

원진성형외과에서는 "눈은 섬세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부위이기 때문에 기능적인 부분과 미적 부분이 동시에 보완되어야 한다. 만약 첫 수술을 실패했을 경우 그 원인을 찾아 개선되어야 한다. 재수술은 기존 조직이 손상되어 있는 만큼 재수술을 통해 추가적인 조직손상을 줄이기 위해 전문의의 세심한 기술력이 필요하므로 재수술인 만큼 신중히 계획하고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도움말 : 원진성형외과 박원진 대표원장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