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에서도 한라산과 더불어 관광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곳 중 손꼽을만한 곳이 애월, 그리고 에메랄드 빛으로 유명한 해변인 곽지 해수욕장이 있다.

곽지 해수욕장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곽지리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길이 약 350m, 폭 70m의 백사장과 평균 수심 1.5m의 좋은 조건을 갖추었다. 제주시에서 약 10km 떨어져 있으며, 왼쪽에 협재해수욕장이 오른쪽에 이호해수욕장이 있다. 이곳은 해안이 북쪽을 향하고 있어 파도도 그리 높지 않다.

물이 빠지면 해수욕장에서 차가운 용천수가 솟아난다. 돌담으로 둘러싸인 이 샘물은 몸을 씻는 것은 물론 식수로도 이용된다. 백사장 뒤로 소나무숲과 적십자 청소년수련장이 마련되어 있어 회사나 각종 단체 모임장소로도 많이 이용되고 있다.

선사시대의 패총이 발견되기도 한 이곳은 현무암 종류의 패사층이 퇴적된 곳으로, 지금도 대합 등의 조개가 많이 서식하고 있다. 물놀이와 겸하여 조개류도 잡는 여유를 즐길 수 있다. 또 유난히 물이 맑고, 제트스키를 탈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또한 이곳에 가면 2019년 6월에 오픈한 리조트인 드라마2015를 볼 수 있다.

바다와 접한 천혜의 환경위에 지어진 드라마 2015는 베이커리와 카페, 청년 창업자들이 운영하는 푸드몰 등이 유명하다. 규모에 비해 객실수는 불과 12개 밖에는 안 되지만 특별한 손님을 맞이하듯 정성을 다하기에 5성급 객실컨디션에 비추어도 손색이 없다.

카페의 커피는 바리스타협회의 수석심사위원이 직접 로스팅해서 커피의 품질 또한 믿을 수 있고, 커피의 향이 깊고 깔끔하다. 베이커리 또한 기능장이 직접 매일 생산해 퀄리티가 훌륭하다. 커피숍에서 판매하는 음료들은 대부분 로컬 푸드의 트렌드를 따라 만들어져 신선함과 영양소를 고루 챙길 수 있다. 

베이커리 또한 제주에서는 이미 유명한 곳으로 알려지고 있다. 푸드몰은 제주도 한끼식사비에 비해 가격도 착하지만 글로벌셰프인 에드워드권과 제주 조리기능장1호 문동일셰프가 직접 컨설팅 해 훌륭한 한끼 식사를 즐기기에 충분하다. 

이처럼 드라마2015에서는 식사와 디저트, 커피음료까지 제주도 천혜의 오션뷰에서 모든 것을 즐길 수 있어 진정한 힐링을 만끽할 수 있다.

드라마2015는 외부 또한 유니크하다. 실내외 곳곳에 포토존이 있고, 특히 외부 광장에 신설되어 있는 천국에 계단 끝부분은 저녁에도 LED가 켜져 있어 평생 한번 건질 수 있는 인생샷을 찍을 수 있다. 

이곳은 심플하고 큰 규모의 공간으로 준비돼 있어 단체로 가도 충분히 넉넉하게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