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신년설계] "전문건설업이 제주경제 회복 선도의 원년이 되길"

기사승인 2020.01.20  18:29:41

공유
default_news_ad1

- 황선태 대한전문건설협회 제주도회장

희망찬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전문건설인을 비롯해 모든 도민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희망하는 모든 일이 성취되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2017년까지 전국 평균을 상회하던 제주 경제성장률은 지역 건설경기 위축과 관광객 감소 등으로 현저히 감소하고 있으며, 특히 실제시공을 담당하는 우리 전문건설업으로써 건설경기 불황은 곧 지역 고용율과 관계사업의 위축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해에도 민간 및 건축경기불황은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이나 정부의 생활형 SOC 사업 확대 및 제주특별자치도 2020년 예산 전년대비 도시기반 인프라 및 재해예방사업 등이 증가되어 건설경기 회복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제5차 국토종합계획(2020~2040)과 관련, 제주 제2공항과 제주 신항만 등 제주지역 교통인프라 확충사업의 확정으로 제주발전의 추진동력이 될 사업들이 조속한 시행 되도록 관계기관과 노력하겠습니다. 

1000여 제주지역 전문건설업을 대표하는 협회로써 회원사의 도급영역확대와 수주지원 사업과 더불어 도내 전문건설업의 역량강화 및 위기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 및 지원을 강화하고 불공정하도급 상담센터 운영 및 道건설진흥팀과 협업을 통하여 투명하고 건전한 건설문화 조성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적정공사비 확보를 위한 설계기준 마련 및 반영을 위해 관계기관과 협업하겠으며, 올해에도 지역경기활성화를 위한 제주사랑상품권 이용운동, 서귀포교육발전기금 출원, 사랑의 집고치기, 도내 사회복지기관을 통한 다양한 나눔 활동 등을 지속 전개하여 더불어 사는 따뜻한 사회 조성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2020년은 도내 전문건설업이 지역경제의 발전과 사회적 책임에 앞장서며 제주경제 회복의 원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황선태 대한전문건설협회 제주도회장 webmaster@jemin.com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ad39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set_new_S1N40
set_new_S1N47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