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인천피부과 송도동안드림의원 정현재 원장)

안티에이징에 대한 관심 연령이 점차 낮아지면서 최근에는 피부 탄력과 주름 개선에 효과적인 '레이저리프팅' 시술이 활발히 시행되고 있다. 

레이저 리프팅은 시술방식으로 진행되어 부작용이 거의 없고 일상생활의 복귀가 빠른 것이 특징이다. 레이저리프팅은 초음파와 고주파 에너지를 이용한 것이 가장 대표적이며 리프팅을 선택할 때는 자신의 피부에 가장 잘 맞는 레이저 기전이 어떤 것인지 잘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의 두께, 부위, 상태에 따라 시술 만족도가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얼굴에 주름이 생기는 원인은 피부의 두께, 노화, 표정변화, 유전적 요인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하는 만큼 이에 적합한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최근에는 주름, 탄력개선에 도움이 되는 '슈링크 리프팅'이 선호되고 있다. 또한 피부 상태와 무관하게 슈링크를 선호하는 경우가 많다. 슈링크 리프팅은 스킨 리프팅과 타이트닝, 피부 처짐과 늘어짐에 가장 특화된 레이저로, 만약 다른 부분의 개선이 고민이라면 상담을 통해 개인 피부에 적합한 레이저를 선택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슈링크 리프팅은 초강도 집속 초음파(HIFU)를 이용해 이마, 미간, 눈가, 눈꼬리, 팔자, 입가, 턱, 목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 가능하다. 또한 다수의 임상 케이스로 검증된 효과를 지녀 식약처가 인증한 효과와 안정성을 보장한다.

특히 강한 출력의 초음파로 피부 속 1.5mm~4.5mm깊이의 SMAS(섬유근막층)에 열응고점을 형성함으로써 강력한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생성된 열응고점을 중심으로 피부조직이 응고와 수축을 반복하며 위쪽으로 당김 현상이 나타나며 리프팅이 이뤄지는 원리다.

시술 시간도 15분에서 20분 내외로 짧고, 시술 후 바로 일상 복귀가 가능해 시간이 없는 직장인들이나 주부들에게 만족도가 높다. 시술 효과는 시술 후 60~90일 경에 눈에 띄는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또 눈가 주름이 고민이라면 2mm 깊이에 도달하는 눈가 전용 팁으로 시술하는 '아이슈링크'가 권장된다. 

도움말 : 인천피부과 송도동안드림의원 정현재 원장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