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대한 콤플렉스로 눈 성형 수술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중 가장 보편화된 쌍꺼풀 수술은 눈에 대한 콤플렉스가 있다면 누구나 한 번쯤은 고민하고 시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쌍꺼풀 수술 후에 생각보다 어울리지 않은 쌍꺼풀 또는 부작용이 생긴 쌍꺼풀로 더 고민이 많아진 사람들이 있는데 이러한 경우에는 쌍꺼풀 풀기 수술로 바로잡아 해결하는 것이 좋다.

쌍꺼풀 풀기란 수술로 만들어졌거나 자연적으로 생긴 쌍꺼풀 라인을 풀어 없애는 쌍커풀제거수술을 말한다. 재수술의 경우 시기에 따라 가능여부가 달라지는데, 좋지 못한 수술 결과로 쌍꺼풀을 풀고 싶다면 흉터가 더욱 단단해지기 전인 1~2주 이내 재수술을 고려해야 한다. 쌍꺼풀 수술 경과 6~12개월 지난 후에도 수술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한 경우 진행할 수 있다.

MVP성형외과 현경배 원장은 "두꺼운쌍꺼풀, 힘이 없는 쌍꺼풀 라인 등 마음에 들지 않는 수술 결과로 생각보다 많은 사람이 쌍커풀없애는법인 쌍꺼풀 풀기를 고려하지만, 이 수술은 만드는 수술보다 더 까다롭고 난이도가 높은 수술이기에 실패의 원인을 정확히 파악해 원상태로 복원하고, 더 이상의 재수술이 없도록 이루어져야 한다. 무조건적으로 쌍꺼풀을 풀게 된다면 갑자기 눈이 작아 보일 수 있으므로 섬세한 수술 계획이 꼭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쌍꺼풀 풀기는 쌍꺼풀을 없애는 무쌍꺼풀도 있지만, 본인에게 더 어울리는 쌍꺼풀 라인으로도 만들 수 있다. 개인의 특징을 분석하고 꼼꼼한 원인 파악 후 정밀한 진단을 거쳐 맞춤형 수술을 진행한다면 보다 이상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 수술은 대략 1시간 정도가 소요되며, 절개를 통해 이뤄지기 때문에 실밥을 제거하기까지 약 5일이 필요하다. 회복 기간 역시 5일로 쌍꺼풀이 자연스러워지는 회복 기간인 6개월에 비해 매우 짧다.

MVP성형외과 현경배 원장은 "쌍꺼풀이 마음에 들지 않아 재수술을 알아보고 있다면 자신이 불만족스럽게 생각하는 부분이나 개선하고 싶은 부분을 정확히 인지한 후 전문의와 상세히 상담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