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가 도래하며 관리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20~30대 역시 안티에이징에 주목하고 있다. 20대 후반부터 시작되는 피부 노화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꼼꼼하고 확실한 피부 탄력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나이가 들어가면 피부가 팽팽했던 젊은 시절과는 달리 얼굴 피부 탄력이 급격히 떨어지고 주름은 깊게 패이게 된다. 

특히 주름이 생기면서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는 인상은 많은 사람들을 고민에 빠지게 한다. 이처럼 나이가 들며 생기는 주름은 어느 부위에 있든 지우고 싶기 마련이다. 이는 탄력 저하로 인해 유발되는 처진살 역시 마찬가지다. 

이로 인해 근래에는 세월의 흐름을 막을 수 있는 리프팅 등의 시술이 안티에이징 관리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다. 

일반적으로 리프팅은 실리프팅과 레이저리프팅 등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실리프팅의 경우 처진 피부를 견인하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피부탄력과 리프팅, 주름완화의 효과를 동시에 유도한다.

실리프팅은 실 종류에 따라 지속력, 개선, 효과 등이 각기 다른 만큼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실을 선택할 필요가 있다. 

그 중에서도 메이크성형외과 '올리고리프팅'은 이물감이 없는 강한 탄성의 실을 사용해 시술 후 주름 개선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얼굴 라인이 개선되는 효과까지 도출할 수 있다. 

올리고리프팅은 돌기가 달려 있는 녹는 실인 코그실을 피부 속으로 주입해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는 가운데 탄력과 리프팅 효과를 부여하므로 피부처짐과 주름에 효과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식약처에서 인증 받은 안전이 강조된 PDO실인 코그실은 돌기가 있어 조직에 확실하게 파고 들어가 리프팅의 효과를 최대화할 수 있다는 특징을 지닌다. 이에 실과 조직 사이의 결합력을 극대화하는 만큼 얇은 실로도 효과적인 힘을 발휘할 수 있다. 

일반 실과 비교해 지속력이 우수한 올리고리프팅은 비절개 시술이라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고 자연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강한 리프팅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약 10분 정도의 시술 시간만이 소요되는 만큼 즉시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해 수술에 부담을 호소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바쁜 직장인들에게도 적합하다.

다만 올리고리프팅이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라고 하더라도 인증 받지 않은 제품을 사용하거나 숙련되지 못한 의료인에게 시술 받는 경우 실이 튀어나오거나 얼굴이 울퉁불퉁해지는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따라서 올리고리프팅 시술을 결정할 때에는 가격적인 측면을 우선시하는 것은 지양해야 하며 충분한 상담을 통해 1:1 맞춤형 디자인이 수립돼야 한다. 

또한 검증된 제품 사용 여부를 반드시 사전에 확인해야 하며 집도의에 따라 시술 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올리고리프팅은 실을 정확한 층에 삽입해 돌출이나 딤플현상을 방지할 수 있으며 실을 정확한 부위에 삽입해야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만큼 풍부한 노하우와 임상 경험을 지닌 의료진을 중심으로 성형외과를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도움말: 메이크성형외과 이성준 대표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