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김천점 연합한의원 오현석원장 / 화성병점점 세경한의원 최재식원장)

한겨울의 도로는 언제나 위험한 공간 중 하나다. 길이 얼기라도 하면 사고가 정말 잦게 발생하는 곳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특히 빙판길은 크고 작은 사고가 연이어 발생하는 곳이니만큼, 더욱 안전에 유의하여 운행해야 위험하지 않다.

하지만 아무리 조심해도, 사고는 예기치 못하게 일어나곤 한다. 교통사고로 인하여 피해가 발생했다면 주의해야 하는 점이 있다. 접촉사고로 인한 피해 뿐 아니라, 후유증을 조심해야 한다는 점이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꽤 빈번하게 발생한다. 하지만 후유증은 시간이 지나야만 비로소 나타나는 증상이기 때문에 생각보다 방심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교통사고한의원에서는 추나요법, 침, 약침, 그리고 한약 등, 비수술적인 한방 치료법을 이용하여 증상을 개선할 수 있고, 개인별로 다른 맞춤 치료로 빠르게 치료를 할 수 있으므로 만족도 높은 치료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사고 후유증이 나타났다면, 교통사고한의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은 방법일 수 있다. 대부분의 사람은 사고 후 어떻게 처리를 해야 하는지, 그리고 사고 후유증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하곤 한다. 일반적으로 사고 직후 경미한 증상이 나타나거나, 그다지 심하지 않은 부상이 있다면 진단을 받지 않고 내버려두는 경우가 있지만, 이는 증상을 심하게 악화시키는 방법의 하나다. 그러므로 사고가 일어났다면 겉으로 보이는 증상이 없다고 해도 빠르게 의료기관을 방문하고,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교통사고한의원 닥터카네트워크 김천점 연합한의원 오현석 원장은 "교통사고로 인한 후유증은 꽤 많은 사람들이 해당하는 증상이다. 후유증의 특징은 사고 후 점점 통증이 심해진다는 점인데, 대부분의 환자분들이 시간이 지난 뒤에야 병원을 찾기 때문에 치료가 더 어렵고, 비용과 시간이 더 많이 소요되곤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닥터카네트워크 화성병점점 세경한의원 최재식 원장은 "후유증으로 인해 증상이 심화한 환자 중 대부분은 초기에 치료했다면 금방 좋아질 수 있는 가벼운 후유증에 불과했던 경우가 많다. 하지만 후유증이라는 사실을 알지 못하고 내버려두는 사이 만성화된 경우가 많으므로, 안타까운 사례가 많다"고 말하기도 했다.

후유증이 나타나는 이유는 사고 후 몸에 발생한 어혈 때문이다. 통증을 일으키는 어혈을 효율적으로 제거하기 위해서는 한의학 치료가 도움되는데, 한의학 치료는 어혈의 제거뿐 아니라,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몸에 더 이상의 부담이 가는 것을 최소화한다. 또, 부담금이 발생하지 않는 한방적 진료 및 치료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아무리 경미한 사고라고 하더라도 몸에는 어느 정도의 충격이 꼭 남기 마련인 만큼, 사고로 인하여 몸의 균형이 조금이라도 틀어졌다면 균형을 바로잡고, 신체를 진정시킬 수 있는 치료를 통하여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