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도 경쟁력이란 말은 이미 부정할 수 없는 현실이 되었다.

불과 몇 해 전만해도 직접적으로 보여지는 얼굴성형이 대세를 이루었지만 최근 건강하고 볼륨 있는 몸매라인이 중요시 되면서 가슴, 힙 복부 등 체형 성형의 비중이 높아지는 추세다. 특히 가슴 볼륨의 경우는 후천적으로 크게 만드는 방법이 특별히 없기 때문에 가슴성형을 통해 개선하려는 경우가 많다.

가슴성형의 방법에는 크게 보형물을 이용하는 방법과 자가지방을 이용하는 방법 있지만 보형물에 대한 거부감이 많은 이들에겐 줄기세포가슴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줄기세포세포 가슴성형은 기존의 지방이식의 수술보다 지속기간이 길며, 생착률을 높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수술 진행 시 SVF(지방유래세포)를 이용하는데 이는 세포 재생 능력이 뛰어나 혈관생성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이식한 지방세포가 가슴의 혈관과 연결이 빠르게 되도록 돕는다.

특별히 나이에 따라 주입할 수 있는 양이나 생착률이 달라지는 것이 아니라 중장년층도 충분한 상담을 통해서 진행 가능하고 처지고 꺼진 가슴에 대한 복원이 된다.

줄기세포가슴성형은 줄기세포를 추출할 수 있는 장비(TGI)와 가슴에 지방을 골고루 이식하는 노하우에 따라 그 결과가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여러 병원을 방문하여 충분한 상담과 시뮬레이션을 본 후에 진행하는 것이 좋다.

또한 이식은 고르게 가슴 전체에 진행 되어야 한다. 이식 노하우가 부족하여 한곳에 너무 많은 지방을 이식하게 되면 생착률의 저하나 세포 괴사, 석회화 등의 부작용을 겪을 수 있다. 

따라서 가슴성형을 결정시 무조건 한가지 방법에 맹신하지 말고 본인의 체형에 맞는 방법을 꼼꼼한 상담을 통해 결정해야 한다.

도움말 비에스티 성형외과 나옥주 원장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