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인상은 사람을 판단하는데 큰 비중을 차지한다. 보통 첫 대면에서 3~5초 사이에 첫인상이 결정되는데 특히 ‘눈’은 얼굴에서 가장 오래 시선이 머무는 곳으로 기능적인 역할을 비롯해 심미적으로도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상대방에게 호감과 신뢰를 줄 수 있는 인상을 남기기 위해 쌍꺼풀 수술을 결심했다면 전문의와의 직접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쌍꺼풀 수술은 다른 부위에 비해 비교적 간편한 편이지만 수술 후 가장 큰 인상의 변화를 가져오고 1mm 작은 차이에도 밸런스가 무너지기 쉬워 고난도의 기술을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쌍꺼풀 수술은 수술 방법에 따라 절개법, 매몰법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최근에는 수술 흉터가 거의 없고 회복이 빠르며 결과가 자연스러운 자연유착법이 인기다. 이는 쉽게 풀리는 매몰법의 단점을 보완한 것으로 절개 없이 쌍꺼풀 라인을 만들면서도 눈꺼풀 안쪽에서 피부와 근육을 한 번 더 유착시켜 풀리지 않게 돕는다.

윤태빈 1mm(일미리)성형외과 원장은 “자연유착법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편이나 수술 방법을 선택할 때 유행을 따르기보다는 본인 눈매와 이목구비, 얼굴형의 조화 등을 고려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며 “특히 쌍꺼풀 수술의 경우 양쪽 눈의 길이, 미간의 폭, 눈을 떴을 때의 크기, 눈꺼풀 두께, 처진 정도, 안검하수 유무 등도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윤 원장은 “자연유착법, 매몰법 등 쌍꺼풀 수술 전에 충분한 상담과 더불어 체계적인 수술 계획을 수립하고 신중히 접근해야 소시지 눈, 겹 쌍꺼풀 등 부작용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