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유일 카페박람회 2020 제주카페스타 개최
11~14일 ICC제주에서…레전드 바리스타 총출동
이색카페 투어와 라떼아트 시연 등 볼거리 풍성

쉴 틈 없이 바쁘게 돌아가는 일상. 잠시 짬을 내 마시는 커피 한잔의 여유는 '비타민'이 된다. 

카페인의 각성 효과보다 온몸을 감싸는 은은한 차의 향이 주는 여유가 지친 생활에 활력을 불어 넣는다. 

커피 한 잔의 여유 속에 제주 카페산업과 카페문화의 진면목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2020 제주 카페스타'가 열린다.

㈜숨비페어스(대표 강상현)는 제주 유일의 카페박람회인 '2020 제주 카페스타 (2020 JEJU CAFESTA)'를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 동안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제주)에서 개최한다.

올해 4회차를 맞는 제주카페스타의 대표 프로그램인 '요망진 카페투어'는 박람회 기간 제주만의 감성과 특색이 있는 카페들을 둘러볼 수 있는 이색 카페 관광 프로그램이다. 도내 숨어있는 보석 같은 카페를 여행할 수 있다.

또 프로 바리스타의 진면목을 확인할 수 있는 '에스프레소 스로우다운' 최종 결선이 함께 열려 서울·부산·제주 예선을 걸친 최종 진출자들의 흥미진진한 대결도 볼 수 있다.

라떼아트 세계 챔피언 커플인 엄성진·로라 바리스타의 라떼아트 시연회가 진행되고, 이영민 ㈜CBSC인터내셔널 대표, 윤선희 이사와 함께 '커피 센서리'를 주제로 일반인들이 커피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맛과 향에 대해 체험하는 시간을 갖는다.

대한민국 대표 스페셜티 커피 매거진-블랙워터 이슈의 이상선 에디터가 진행하는 '커피 추출과 물의 이해' 세미나, 세계 최고의 레전드 바리스타들이 제주카페스타에서 펼치는 유쾌한 커피 토크쇼도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한편 ㈜숨비페어스는 열화상카메라를 통한 1차 발열체크, 전시장 입장시 비접촉 체온계 이용 2차 발열체크, 비대면 입장시스템 도입(키오스크), 마스크 의무착용, 행사장 입장 및 내부 관람시 손소독 실시, 행사장 공용공간 하루 2회 방역 등 코로나19 감염 예방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2020 제주카페스타' 사무국 ㈜숨비페어스(www.jejucafeshow.com / 064-711-1002) 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