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종로 JLPT대표강사 김성곤강사 (사진제공:종로YBM)

일본은 지리적으로 한국과 가까우며, 기업의 해외진출과 비지니스 등으로 다방면에 걸쳐서 교류가 진행되고 있다. 또한, 문화적으로도 상당한 교류가 진행되어 왔기 때문에, 일본어를 전문적으로 공부하지 않은 사람도 기본적인 일본어 단어나 문장을 알고 있는 경우가 많다. 즉, 일본어는 접근하기 쉬운 어학인 것이다. 최근에는 일본어로 의사소통을 하기 위한 일본어 회화 학습뿐 아니라, 일본어 실력을 증명하기 위한 자격시험인 JLPT(일본어능력시험) 학습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JLPT는 일본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일본어능력을 측정하는 시험이다. 국내의 경우, 학교에서의 단위나 졸업자격의 인정조건이 되거나, 일본계 기업에 취직하기 위한 조건이 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일본에서는 각종 일본내의 국가자격시험의 조건이 되고 있으며, 특히 N1, N2레벨의 합격자에게는 출입국관리상의 우대조치(재류자격인정이나 갱신의 가산점)가 주어진다.

종로 일본어학원 YBM종로센터에서는 2020년 12월 2차 JLPT시험에 대비하여, 실력 있고 경험 많은 전문강사들을 배치하여, 수험생의 학습상황에 따라 수업이 가능하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있다. 특히, JLPT N1과 N2의 경우, 20년 동안 JLPT를 전문적으로 강의하여 수많은 만점합격자를 배출해 온 베테랑 강사인 김성곤 강사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종로 일본어학원 YBM종로센터 김성곤 강사의 경우, 한자나 단어에 매몰되는 부품 중심의 학습이 아니라 문장을 기반으로 읽고 확인하고 암기하는 특이한 학습법으로 호평을 얻고 있다. 이에 더해 각종 SNS나 인터넷매체를 활용한 꼼꼼한 학습 케어로 자연스럽게 학습에 친숙해질 수 있도록 지도한다. 수업을 보강하는 각 레벨의 학습단계에 맞춘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단순한 합격을 넘어서는 고득점 합격과 바로 실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력을 원하는 분들에게 조심스럽게 추천해 본다.

종로 일본어학원 YBM종로센터 김성곤 강사는 “코로나(COVID-19) 사태로 인하여, 올해 7월 시험이 취소되어, 자신이 노력해 온 실력을 발휘할 수 없는 아쉬움을 지닌 수험생들이 많습니다. 이럴 때 일수록 치밀하고 적극적인 전략을 세워 합격에 도전하는 자세가 필요하지요. 자신이 목표로 했던 레벨을 업그레이드하여 상위레벨에 도전할 것을 권해 드립니다. 그러니까 N3을 목표로 하셨던 분은 N2로, N2를 목표로 했던 분들은 N1으로 목표를 상향하는 것이 결국에는 시간을 아끼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한다.

올해 안에 새로운 목표로 일본어 자격증을 획득하려고 도전하시는 분들, 그리고 방학 때부터 JLPT 준비를 탄탄하게 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YBM종로 일어전문학원에서 김성곤 강사와 함께 공부해 간다면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이다.

여름방학을 맞아 종로 일본어학원YBM종로센터는 수강생들을 위해 7~8월 동시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7~8월 동시 등록한 학생에 한하여 수강료 최대 27% 할인 혜택 및 무선충전패드, 핸드폰 스트랩, 클립보드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또한 2020년 새내기 수강료20%할인, 일본어 신규생 수강료 2만원 할인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JLPT 수험표 지참 시 일본어 전 과목 수강료 10% 할인을 진행한다.

7월 등록은 6월 15일부터 YBM어학원 홈페이지 또는 방문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