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ST(에스티)성형외과 김상태 원장)

현대인들에게 있어 첫인상이나 얼굴이 가지는 분위기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모임, 미팅, 회의, 면접 등과 같은 곳에서 요즘엔 얼굴이 가지는 이미지가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 이렇듯 인상에 가장 악영향을 주는 요소 중에서 가장 신경이 쓰이는 것은 다크써클과 눈밑지방이다. 다크써클이 심하다면 피곤해 보인다거나 날카로워 보일 수 있고, 피곤한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다크서클수술을 통해 이를 개선하고자 하는 이들이 많다.

대부분 눈밑지방, 눈밑꺼짐, 눈밑주름, 다크를 개선하기 위해 필러나 보톡스를 통해 시술을 받는 이들도 있지만, 이미 눈밑 증상이 나타난 경우에 완벽히 제거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눈밑지방재배치를 통해 다크써클제거수술을 진행한다. 

눈밑지방재배치를 통해 안와격막과 내부 지방을 당겨주어 고정시키고, 지방을 다시 적절한 위치에 재배치를 해주는 방법으로 수술하여 더블격막강화 눈밑지방재배치라고 하며 복합적인 눈밑 문제를 해결해주기 때문에 높은 만족도를 가진다. 또한 투과형과 색소형 다크의 경우 컨실러눈밑지방이식을 병행할 경우 좀 더 밝은 눈밑으로 변화를 줄 수 있고 미간주름 및 이마주름 때문에 노안으로 보이는 경우 내시경이마거상술을 같이 병행하는 이들도 많다.

물론 다크서클제거수술의 경우 나이, 눈밑피부 처짐 상태, 증상의 이유 등에 따라 수술방법이 달라질 수 있는데, 젊은 층의 경우 피부 처짐이 적어 결막지방재배치를 통해 수술을 하게 되고, 이는 외부적으로 나타나는 흉터와 출혈이 적어 수술을 한 뒤에 가질 수 있는 붓기와 멍이 적기 때문에 빠른 회복도를 가지는 방법이다. 하지만 이와 달리 중장년층의 경우 피부 처짐와 탄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아 눈밑지방재배치절개 수술방법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수술을 받기 전 현재 상태를 꼼꼼하게 확인하고 하안검수술붓기에 대해서 살펴보고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크써클수술을 처음 고려한다면, 요즘 자주 보이는 여름할인이벤트 등과 같이 비용과 과장광고에 현혹되는 것을 조심해야하며 성혀외과 전문의가 있는 병원에서 직접 상담을 철저하게 받아야한다. 최근 이슈가 되는 눈밑지방이식부작용에 관하여 수술 결과가 진행방법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어 눈밑 바로 아래 지방이식을 하는지, 혹은 울퉁불퉁해하지 않도록 눈밑 깊은 곳 지방주머니를 통해 지방이식을 진행하는지 확인한 뒤에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는 방법이다.

도움말 : ST(에스티)성형외과 김상태 원장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