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지방조달청(청장 박양호)은 15일 정부제주지방합동청사에서 (재)제주테크노파크(원장 태성길, JTP)와 도내 중소·창업벤처·혁신기업의 혁신성장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도내 우수 '중소·창업벤처·혁신기업' 대상으로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및 혁신시제품 발굴 △국내·외 공공조달시장 진입 지원 △벤처나라 및 혁신장터 상품등록 및 판로 지원 등에 대해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JTP가 공공수요에 적합한 상품을 개발하는 우수기업을 발굴해 제주지방조달청에 추천하면 제주조달청은 조달청이 운영하는 창업·벤처기업 전용몰 벤처나라나 혁신시제품 전용 상품몰 혁신장터에 상품 등록을 우선적으로 추진하는 방식이다. 등록 이후 공공조달시장을 통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홍보 및 판로 지원도 함께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또 조달업무 교육·자문 등을 통해 국내 공공조달시장 및 해외조달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도내 중소·창업벤처·혁신기업 중 1개 업체가 현재 혁신시제품 선정을 위한 심사를 받고 있다. 벤처나라에는 제주지역 14개 업체가 68개 상품을 등록했고, 지난해 10억원을 기록했던 판매실적은 올 상반기에만 7억8000원에 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