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병원에서 '갑질' 의혹을 받고 있는 A교수가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했다.

A교수는 13일 제주대병원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언론에서는 제가 치료사들에게 지속적으로 갑질을 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입장의 차이는 있을 수 있겠지만 제 입장에서는 사실과 다르다"며 갑질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이어 "저의 입장발표 이후 불필요하게 이 사건에 관한 논란이 더욱 커진다면 제가 몸 바치고 있는 제주대병원과 그간 함께 근무해온 치료사들에게 더 큰 상처를 줄 수 있다고 생각했다"며 "이 사건에 대해 병원의 저에 대한 사전 조사는 전혀 이뤄지지 않았고 최근 언론보도가 실제 사실과 다른 부분이 너무 많아 더 이상은 이를 묵과할 수 없다고 생각해 입장을 밝히게 됐다"고 피력했다.

A교수는 "인지하지 못했던 저의 행동이 당사자인 치료사들과 다른 사람들에게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점을 미처 챙기지 못한 점에 대해서는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추후 수사 절차 등에 적극적으로 임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4일 전국공공운수노동조합 의료연대 제주지역본부는 A교수를 경찰에 고발했다. 

한편 A교수는 기자회견문을 낭독하고 기자들과 별다른 질의응답을 진행하지 않고 바로 기자회견장을 빠져나갔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