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홈페이지·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예약, 4년만에 4배 급증

제주신라호텔 패밀리 풀.

호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객실을 예약하는 '공홈족(공식 홈페이지 예약족)'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제주신라호텔이 올해 1분기 고객 예약 채널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직접 예약한 고객이 4년 전에 비해 4배 이상 증가했다.

특히 전년 동기 대비 177%나 증가해 전체 예약의 20%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는 이유로 제주신라호텔은 각각의 호텔들이 충성도가 높은 단골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자사 홈페이지에 합리적인 가격뿐만 아니라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처럼 여행객들이 온라인 여행사(OTA)에서 여러 호텔들의 가격을 비교한 뒤 선택하던 것에서 최근 선호도가 높은 호텔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직접 예약하는 것으로 트렌드가 바뀌면서 공식 애플리케이션에서만 예약 가능한 가성비 높은 상품들도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제주신라호텔은 매월 무료 멤버십 '신라리워즈' 회원만을 위한 특가 타임세일 이벤트 '멤버스 데이'를 진행한다. 

이어 다양한 추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전기차 무료 체험 서비스'도 운영한다.

'전기차 무료 체험 서비스'는 올해 2월부터 시작된 제주신라호텔과 현대자동차의 친환경 협업 프로젝트로 하루 6시간 동안 전기차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또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사이드 라이브 콘서트, 짐보리 키즈 클럽 등 객실 예약만으로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들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모바일 전용 상품 '익스피리언스 신라(Experience Shilla)'의 투숙 기간을 5월 31일에서 7월 16일까지로 연장했다.

'익스피리언스 신라' 패키지는 생애 처음으로 제주신라호텔에 투숙하려는 여행객들만 이용 가능한 상품이다.

이번 패키지에서는 보다 합리적인 객실 요금에 풀사이드 바 시그니처 상품 '차돌박이 짬뽕'를 즐길 수 있다.

'익스피리언스 신라' 패키지는 △스탠다드 룸(산 전망) 1박 △풀사이드바 차돌박이 짬뽕(투숙중 1회) △사우나 2인(투숙중 1회)를 기본 혜택으로 구성됐다.

2박 이상 투숙객은 △조식 2인(투숙중 1회)가 추가로 제공된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