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스X101 순위' 김요한 (사진: 인스타그램, 엠넷)

'프로듀스 X 101' 첫 순위 발표식이 다가오면서 2, 3주차 1등 자리에 올랐던 위 김요한 연습생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현재 인기리에 방영 중인 엠넷 '프로듀스X101'에서 김요한은 1주차 3등 이후로 줄곧 1등 순위를 지키고 있다.

그러나 순위와 달리 온라인상에서는 김요한을 향한 곱지 않은 시선이 존재한다.

이는 '프로듀스X101' 제작진이 고의적으로 김요한을 밀어주고 있다는 피디픽 의혹 때문.

실제로 '프로듀스X101'에서 김요한의 방송 분량이 타 연습생에 비해 많은 것이 사실이다. 최근에는 예고편 전체가 김요한 위주로 편집돼 누리꾼들의 비난이 쏟아진 바 있다.

특히 온라인상에서 루머로 떠돌고 있는 김요한의 헌팅포차 논란도 한 몫을 한다.

일부 누리꾼들은 김요한의 과거 SNS 기록 등을 토대로 김요한이 헌팅포차에 출입한 흔적을 찾아내면서 그 시기에 여자친구가 있었던 것 같다고 추측하고 있다.

이에 대해 김요한 측이 별도로 해명한 부분은 없다.

한편 오는 31일 방송될 엠넷 '프로듀스X101'에서는 99명 연습생들의 첫 순위 발표식이 그려진다. 3주차 기준 데뷔권 순위는 1등 김요한, 2등 김민규, 3등 이은상, 4등 송형준, 5등 남도현, 6등 김우석, 7등 손동표, 8등 송유빈, 9등 구정모, 10등 박선호, 11등 차준호이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