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겨울철 급증하는 쌍꺼풀수술 성형 상담, 시행 전 주의 사항은?

기사승인 2019.12.09  10:25:34

공유
default_news_ad1

겨울은 무더위와 땀으로 일상에 어려움을 겪는 여름에 비해 겨울은 상처 관리가 용이하고 사후 염증 우려를 최소화할 수 있어 그동안 미뤄왔던 질환이나 콤플렉스 해결 등을 위한 수술에 적합한 계절로 여겨진다. 이로 인해 상담을 위해 성형외과 개원가를 찾는 이들의 발길도 급증하는 모양새다.

강남성형외과 개원가에서 가장 활발히 시행되는 성형 중 하나인 쌍꺼풀수술을 비롯해 (비절개)눈매교정, 트임성형 등의 눈성형수술은 눈의 크기, 눈꺼풀 두께, 각도와 비율 등에 변화를 주며 미세한 변화만으로도 큰 이미지 개선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장 활발히 시행되는 수술 중 하나로 잘 알려져 있다. 비용과 회복 측면에서도 비교적 부담이 적다는 특징을 지닌다.

다만 사람마다 생김새가 모두 다르듯 눈 모양이나 크기도 각기 다르기 때문에 유행을 쫓는 눈성형수술은 지양해야 하며 자신의 얼굴형과 이목구비, 전체적인 비율 등을 고려해 개개인에 맞는 눈성형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쌍커풀수술은 사전에 양쪽 눈의 길이를 비롯해 미간의 폭, 눈을 떴을 때의 크기, 눈꺼풀 두께, 처짐 정도, 안검하수 유무 등도 꼼꼼히 체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여자 피부에 비해 두꺼운 피부와 골격을 가지고 있는 남자의 경우 쌍커풀수술라인이 두꺼우면 부담스럽거나 느끼해 보일 수 있으므로 자연스러운 쌍커풀수술라인 연출에 주안점을 둘 필요가 있다.

쌍커풀수술라인 형성을 통해 밋밋하거나 흐릿한 인상을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쌍꺼풀수술은 크게 매몰법과 절개법, 자연유착법 등으로 나뉜다.

'매몰법'은 미세한 바늘로 쌍꺼풀이 자리 잡을 라인에 봉합사를 고정해 매몰시키는 눈성형수술방법으로 흉터나 붓기 등이 비교적 적고 '절개법'은 눈꺼풀 절개 후 상태에 적합한 다양한 조치를 취한 뒤 쌍커풀수술라인을 만드는 방법으로 피부가 처졌거나 두껍고 눈꺼풀 조직량이 많은 경우에 적합하다.

눈꺼풀을 절개하지 않고 눈뜨는 근육과 눈꺼풀 피부와의 자연스러운 결합을 유도해 쌍커풀수술라인을 만드는 ‘자연유착법’은 쌍꺼풀수술 후 눈을 감았을 때 절개 흉터가 거의 없으며 피부와 눈 뜨는 근육 간의 자연스러운 유착 때문에 풀림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적다는 특징을 지닌다.

다만 단순히 눈을 크게 만들기 위해 자신의 눈매에 맞지 않는 무리한 쌍꺼풀수술을 강행한다면 오히려 기존 콤플렉스가 악화되거나 쌍꺼풀재수술로 이어지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이처럼 쌍꺼풀수술은 사람마다 적합한 성형수술법은 물론 수술에 따른 효과까지 다르다. 그러므로 쌍꺼풀잘하는곳이나 후기만을 맹신하지 말고 수술을 진행할 때에는 자신의 눈매를 어떻게 바꾸고 싶은 지에 충분히 소통하고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상담부터 진료까지 직접 진행하는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성형외과의료진을 중심으로 강남성형외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더웨이성형외과 박정용 대표원장

황정은 기자 enter@jemin.com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ad39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set_new_S1N40
set_new_S1N47
set_hot_S1N22
set_hot_S1N40
set_hot_S1N45
set_hot_S1N47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