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미지 개선 위한 필러 시술, 부작용을 줄이려면?

기사승인 2019.12.09  11:42:00

공유
default_news_ad1

나이가 들면 피부가 탄력이 감소하고 볼이 꺼지는 이른바 ‘피부 노화’ 현상이 진행된다. 피부 노화는 나이가 들수록 누구에게나 존재하는 고민이다. 이는 피부의 탄력이 감소되고 볼이 꺼지면서 얼굴이 더욱 나이가 들어 보이게 하기 때문이다.

이같은 피부의 노화를 막기 위해서 다양한 방법이 존재하지만 근원적인 개선은 쉽지 않다. 따라서 많은 현대인들이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고 간편하게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필러를 대안으로 고려하고 있다. 

절개를 하지 않고 이뤄지는 만큼 부담감을 최소화할 수 있는 시술인 필러는 시술 당일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시술 시간도 30분 내외로 오래 걸리지 않아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들에게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필러 내에 마취 성분이 포함돼 있어 통증이 비교적 적고, 인체 조직과 유사한 성분으로 볼륨감을 채우고 싶은 볼, 이마, 입술 등에 주사해 얼굴 라인을 만들 수 있다. 필러의 유지기간은 평균적으로 국산은 6개월~1년, 수입은 1년~1년 반 내외로 지속되며, 개인차에 따라 유지 기간의 차이가 있다.

닥터디자이너의원 대구점(구 톡스앤필의원 대구점) 홍규표 원장은 "필러 시술은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고 콤플렉스인 볼륨감 없는 얼굴을 개선할 수 있다"며 "쉬워 보이는 시술이지만 의료진의 경험과 실력에 따라 만족도가 다르게 나타난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하며 정품과 정량을 확인하는 병원인지 살펴보는 것이 바림직하다"고 조언했다.

개개인마다 얼굴이 다르기 때문에 만족도 높은 시술을 위해서는 시술 전 의료진과의 면밀한 상담이 이루어져야 한다. 필러 시술 전 경험이 많은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이 진행된다면 보다 자연스럽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필러는 시술 한번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기에 시술 후 병원의 관리도 확인해야 하며 병원에서 안내 받게 되는 주의사항을 지켜야 부작용 없이 오랜 기간 필러를 유지시킬 수 있다.

홍규표 원장은 "필러 시술 결과에 만족하기 위해서는 시술 전 의료진과 디테일한 상담을 받는 것이 권장된다"며 "시술 전 상담도 중요하지만 시술 후 꼼꼼한 관리를 해주는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황정은 기자 enter@jemin.com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ad39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set_new_S1N40
set_new_S1N47
set_hot_S1N22
set_hot_S1N40
set_hot_S1N45
set_hot_S1N47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